토트넘 뮌헨 티켓팅 예매 방법
반응형

얼마 전 누리호가 성공적으로 발사 되어 전 국민이 기쁨을 느꼈습니다. 누리호 발사 성공 후 얼마 지나지 않아 8월 5일 오전 8시 8분 달에 탐사선을 날려보내는 '디누리'가 미국 플로리다 우주군 기지에서 발사 될 예정입니다. 발사 40분쯤 지나면 다누리가 팰컨9에서 분리되는 장면이 자체 카메라를 통해 실시간으로 중계되고, 1시간 후 첫 교신 결과가 발표됩니다. 

 

다누리가 발사 성공 된다면 관련주 또한 상승폭이 높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다누리호 달탐사선 발사 관련주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다누리

    대한민국 최초 달 착륜선 예정 이며 성공하게 되면 달 탐사 성공한 세계 7번째 국가로 지정 됩니다.

     

    가로 1.82m 세로 2.14m ,높이 2.19m, 무게 678kg입니다.

     

    우주탐사 기반 기술을 확보하기 위해 2016년 1월부터 개발 작업이 진행됐고 오는 12월까지 7년 동안 2367억원이 투입될 예정입니다.

     

    달 착륙하게 되면 남극 자원 탐색, 후보지 탐색, 우주인터넷 기술 검증 등의 과학임무를 수행 할 예정입니다.

    다누리호 달탐사선 발사 관련주 

    1. 한화, AP 위성

     

     

    위 두 기업은 다누리호 본체 제작에 참여하였습니다.

    AP 위성은 위기타 무선 통신장비 제조업을 하는 중소기업입니다.

     

    한화는 시총 2조가 넘는 대기업이며 업종은 화약 및 불꽃제품 제조업 입니다. 항공기 엔진 제작 기업인 한화 에어로스페이스의 지분 100%를 보유하고 있으며 지주 회사입니다.

     

     

    2. 한국항공우주 (KAI)

     

    다누리 본체 제작에 참여하였으며 시총 5조가 넘을 정도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큰 기업입니다. 국내에서 유일한 항공기 체계종합 및 제작 업체로서 국내 항공기 시장에서는 독보적인 지배력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회전익기, 고정익기 국산화에 앞장서고 있고 우주산업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습니다.

     

     

    또한 누리호 총 조립에 이어 다누리호 본체 제작에도 참여한 기업이니만큼 우주 발사체 얘기가 나올 때마다 주가는 급등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모든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습니다.

     

     

    여기까지 다누리호 달탐사선 발사 관련주 알아보았습니다.

     

    읽으면 도움 되는 글 목록
     

    숨은 정부 지원금 찾는 방법 토스 정부24

    정부에서는 많은 지원금을 매년 예산안에 넣어 국민들이 잘 살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삶이 바빠 내가 받을 수 있는 지원금을 확인 하지 못하고 살아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단 몇

    170look.tistory.com

     

    + Recent posts